경남과학고, 제 22회 한국과학기술경진대회(KSEF) 3팀 수상!
‘꿈이 비슷해서, 좋아하는 것이 같아서’ 함께 모여, 따뜻한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과학 영재의 요람인 경남과학고등학교(교장 정시화)는 한국과학기술지원단에서 주최하는 제 22회 한국과학기술경진대회(Korea Science & Engineering Fair, 이하 ‘KSEF’)에서 은상 1팀, 동상 1팀, 장려상 1팀, 총 3팀이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고 밝혔다.
2학년 고경민, 서민준 학생(지도교사 김형준)은 ‘도로반사경을 이용한 CCTV 사각지대 최소화’를 주제로 은상을, 2학년 이지민, 조하은, 황수민 학생(지도교사 정태준)은 ‘농수로에서 댐 방류 조건 조절을 통한 도랑 생태계 조정’을 주제로 동상을, 2학년 박채린, 이지환, 장성욱 학생(지도교사 김혜지)은 ‘페인트 필름의 화학적 특성 및 화강암 구조를 기반으로 한 페인트 스프레이 제거 연구’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.
본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서민준 학생은 “끊임없이 연구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 또한 같이 연구를 수행한 친구와 좋은 결과를 위해 힘써주신 지도 선생님께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 앞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과학도가 되겠습니다.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
정시화 교장은 “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넘어서, 글로벌한 시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의미 있는 대회였다.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연구, 그리고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 덕분에 우수한 결실을 얻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의 과학기술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.”라고 말했다.
|